본문 바로가기

NYou View/생활정보 시점

마스크 5부제 시행! 구매시도 후기

안녕하세요 엔유에요!

 

20년 3월 9일 오늘부터 시행되는 마스크5부제!

아침부터 약국 들락날락한 후기 알려드릴께요!

 

 

마스크 5부제란?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발표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함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이다. 마스크 5부제는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다.

이에 따르면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이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만 마스크를 살 수 있다. 예를 들어 출생연도가 1981년인 사람은 끝자리가 1이기 때문에 월요일에, 2004년생은 끝자리가 4로 끝나기 때문에 목요일에 구매가 가능하다. 만약 주중에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했다면 주말·휴일인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때는 5부제 예외가 적용된다.

요일

출생연도 끝자리

1 , 6

2, 7

3 , 8

4, 9

5 , 0

토 일

주간 미구매자

※ 예) 1963년생은 수요일에 구매, 구매하지 못한 경우 주말에 구매

[네이버 지식백과] 마스크 5부제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마스크 5부제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출처: 게티이미지 코리아)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발표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함에

terms.naver.com

 

 

 

 

말그대로 구매 대상자를 출생연도 별로 요일을 지정해서 판매하는 방식인데요!

 

저는 월요일 해당자이기에 오늘 아침부터 방문했어요

준비물은 출생연도를 확인하기위한 주민등록증!

 

 

제가 방문한 병원은 강남구 논현동 행복한약국이에요

 

 

 

 

논현동 행복한약국

https://v4.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9523538

 

https://v4.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9523538

 

v4.map.naver.com

 

 

 

오전 8시반에 방문했는데 예상했던 줄은 없었어요

 

 

 

 

논현동 행복한약국

 

마침 앞에분이 마스크 구매하고 계신것같아서 보고 따라할라했는데

마스크 구매하시려는게아니였네요ㅋㅋ

 

차례를 기다리고 "마스크 주세요~!"를 외쳤는데!

10시에 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제 뒤에 들어 온 여자 손님도 출근길이였는지 급하게 마스크 찾으셨는데

10시에 와야된다는 소리듣고 완전 실망해서 돌아갔어요

 

 

그리고 다시 10시에 방문했어요!

 

10시보다 일찍도착해서 "10시부터 마스크 구매 가능한거 맞지요~?"라고 여쭤보니

번호표있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응???번호표??)

번호표받아야하는지 몰랐어서 번호표 지금 받으면 되는지 여쭤보니

이미 번호표가 새벽부터 다 나갔다하더라구요ㅠㅠ

 

번호표가 생긴이유는 줄서는 일이 생기면 길가가 혼잡해질까봐 만들어놓으신것 같더라구요

주변 약국도 번호표가 다 있는건지 여쭤보니 그러지않겠냐고 하셨어요ㅠㅠ

 

그럼 마스크는 하루에 얼마나 들어오는지도 여쭤봤는데
그것도 일정하지 않아서 번호표 수도 임의로 하셨다고 하더라구요ㅠ
당황해서 여쭤보는 제 모습이 안쓰러워 보이셨는짘ㅋㅋㅋ..
혹시 또 마스크가 들어올지 모르니 오후1시쯤 다시 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1시에 일정이 있어서 다른곳을 방문해볼것같아요

 

다른 곳에도 번호표가 있는거면 오늘 구매성공은 힘들겠어요ㅠㅠ

그렇게되면 평일 구매 못한 경우 주말에 구매가능하다하니 주말을 노려봐야겠네요

 

참고로 면마스크는 마스크5부제 구매 수량에 포함안된다해요!

그래서 면마스크라도 사려고했는데 면마스크마저도 살만한게 없었어요ㅠㅋㅋㅋ

 

예상은 했지만 마스크구매가 역시나 쉽지않네요ㅜㅋㅋ

다들 마스크구매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