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You View/생활정보 시점

[구매후기/체중계추천]세븐일렉 스마트 인바디체중계[CS20C3] 구매 후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엔유입니다.


얼마전 건강한 다이어터 필수품 추천드렸었는데
몸 상태 체크하기에 유용한 제품 하나 더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세븐일렉 2세대 프리미엄 스마트 체지방체중계 CS20C3"

 

구입처 : 중고나라(새상품)
구입일 : 2019년 9월
가격 : 7만원
색상 : 블랙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지 않고 작성된 주관적인 글입니다.


 

 

 

근손실, 근손실 주의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지요?!

 

 

 


기초대사량을 올리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늘려야 하는데
이미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근육은 진짜 키우기 힘들고 근손실은 진짜 너어어어무 쉽습니다.ㅠㅋㅋ

 

 

 

 

 

저는 작년 봄에 보건소에 가서 인바디체크해봤는데
근육량이 20대 초중반 때 보다 훨씬 줄어져 있져있었어요ㅜ

그 후로 운동량을 늘리기로 다짐했는데

문득 실시간으로 내 몸상태를 체크하고싶더라구요ㅋㅋ

 

 

 

근데 때마다 보건소를 갈 수도 없고 말이죠..
아예 인바디 체중계를 내 옆에 두고싶은 생각에 구입하게 된 '세븐일렉 인바디 체중계' 입니다.

 

 

 

 

 

 

 

출처:세븐일렉 공식 사이트
기본사항

 

제가 선택한 기준은 부담되지 않는 가격과 측정 정확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인바디제충계 종류도 많고 가격도 수치기준도 천차만별이라
뭘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됐어요ㅜ
그 중에서 정확성은 더더군다나 참 난해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렇게 여러 인바디 제품들을 찾아보다가
'그냥 구입한 인바디 기준으로 근육의 증감 체크용으로 사용하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게해서! 세븐일렉 체중계를 중고나라에서 새제품으로 싸게 구입하게되었어요!

 

 

체중계가 도착했을때 아침에 공복으로 인바디 체크해보고
바로 보건소에서도 인바디를 다시 재봤어요


그래도 큰맘먹고 샀으니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ㅋㅋㅋ

 

 

제일 중요했던 근육량을 비교해본결과..!


두 인바디에서 근육량이 0.2kg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더라구요?!
나름 성공적인 소비였다고 생각하고 지금도 매일 재고있답니다.ㅋㅋ

 

 

 

근육량 외에 전반적으로 체크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체중
2.BMI
3.체지방률(kg)
4.근육량(%)
5.내장지방
6.피하지방
7.체수분
8.단백질
9.골격근
10.골량
11.신체나이
12.기초대사량
13.제지방
15.체형(베타)
15.심박

 

 

총 15가지 인데 체크한 인바디 결과는 어플 연동이되서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그리고 결과는 다 누적이 되어서 비교해 보기가 쉬워요!

 

 

어플연동되는 모습 보여드리자면

 

측정중

 

 

측정직후

 

 

측정결과1

 

 

측정결과2

 

측정결과3

 

 

측정결과4

 

 

이렇게 측정결과가 나오는데

측정결과는 다 누적됩니다.

 

누적된 결과들을보니까 제가 처음 쟀던 작년 9월 기록까지도 남아있더라구요!
저는 이부분도 좋은 것같아요ㅋㅋ

 

설명서 및 연동방법

그리고 제품에 같이 넣어져있었던 설명서랑 어플연동하는 방법인데
어렵지않게 설정가능합니다!

 

 

 

이제 장단점을 나눠보겠습니다!

 

 

 

장점


1. 다양한 몸 상태 체크 가능함
2. 보건소 인바디와 정확성 비슷함(주관적임 주의)
3. 여러 명의 계정 등록 가능함(가족단위 사용가능)


단점


1. 블루투스 연결 종종 오류 있음
2. 연동 불가 폰 有 (아래 내용 참조해주세요)

 

연동불가폰

 

 

 

 

이상 세븐일렉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리뷰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