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You View/생활정보 시점

[제작리뷰/마스크추천]KF94 대용 마스크 만들기 리뷰(청소포, 커피여과지)

 

안녕하세요 엔유에요!

 

 

제가 지난번 마스크 5부제 후기에서처럼 마스크 구매에 실패해갖고
주말까지 기다려야 되는 상황이왔어요..ㅋㅋ

(저 같은분 계시나요..)

 

 

부모님은 그 후로 마스크 5부제 일정대로 잘구매하셨는데
저만 못 구했어요 흑 이럴수가..
부모님의 팁은 큰 약국 가지 말고 작은 약국을 가는 게 더 낫다 하시더라구요
주말에 재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저는 다행인지 불행인지..
현재 저는 재택근무로 외출이 잦지 않아
마스크 쓸 일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도 그나마 있던 마스크도 떨어지니...불안해 지기 시작하는데

근처 편의점을 갈 때나 외부 업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급한 대로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봅니다!!

 

 


제가 만든 마스크 재료는
공업용마스크, 커피여과지, 청소포, 가위 입니다!

 

 

공업용 마스크

첫 번째 재료인 공업용 마스크에요

이 공업용 마스크는 말 그대로 눈에 보이는 먼지만 막아주는
공업용 마스크인데 사용 후 빨아서 재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뒤에서도 말씀드릴 테지만
이 마스크가 스펀지로 되어있기도 하고
좀 부실해 보여도 큰 장점이 있다면 귀 뒤가 안 아파요!!굿

 

 

 

 

커피여과지 제품
커피여과지


두 번째 재료인 커피여과지!
여과지로 만든 마스크는 효율이 77.5%라고 해요!


예전에 여과지를 사다 놓고 커피를 내려 마신 적이 없어서
이 여과지를 어디다 써먹어야 되나 했었는데 이렇게 쓰여지네요 하핳

 

 

쓸데없는 소비가 아니었다 고마워 과거의 나..★

 

 

 

 

 

청소포 제품
청소포

세 번째 재료로는 청소포에요!
이 청소포는 평소 저희 집에서 사용하던 청소도구인데요
이 마른 청소포에서 일어나는 정전기로 먼지를 쓸어주는 원리에요

 

실제 미세먼지 마스크도 정전기 원리가 들어간 필터로 만들어지니
청소포가 그 필터의 역할을 해줄거에요!

 

근데 사실 청소포로는 효율이 41.6%밖에 안된다 해요ㅜ

 

 

 

 

마스크를 만들기 전에 마스크 구조를 살펴봤는데


외피-> 1차필터-> 정전필터-> 내피


이러한 구조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제가 만든 마스크는
1차 필터는 커피 여과지가 담당하고
정전 필터는 청소포가 담당해 주길 부탁하면서..ㅋㅋㅋ
둘 다 쓰기로 결정!!

 

 

재료가 다 준비되면
커피여과지와 청소포를 마스크 사이즈에 맞춰 오려서 덧대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청소포는 습기가 닿으면 정전기 기능을 잃게되니

청소포에 입김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해야해요

 

청소포 양면에 여과지로 덧대거나

공업용 마스크 두장으로 그사이에 청소포와 여과지를 넣는것도 괜찮것같아요!

그리고 청소포는 한 겹이 아닌 여러겹을 덧대주세요

 

 

그렇게 만들어진 마스크!

 

 

착용해봅니다

 

 

 

수제 마스크 착샷

짠!
어떤가요ㅋㅋ
검은 마스크는 처음 해보는거라 어색한데
나름 여과지와 청소포가 잘 숨겨졌어요 ㅋㅋ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저 스폰지로 만들어진
공업용 마스크의 장점은 진짜 가볍고 귀 뒤 통증이 없어요!

 

 

얼마 전 투썸 브런치 리뷰 때도 작업내내 3시간가량
실내에서 이 수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는데
땀도 안차고 마스크의 압박이 덜해서 편했어요

 

 

다만 이 마스크의 단점은

잠시 썼다 벗을때 마다 안에 필터들이
접히고 구겨지고 쏠리고 난리가 나긴해요
계속 쓰고있는게 편할정도로요..!ㅋㅋ

 

 

아무래도 기존에 정식 마스크보다는 효과도 덜할거고 불편한 부분도 있겠지만
혹시 저 처럼 마스크가 급하게 필요한 분들이 계시면
이 리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리뷰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